LG유플러스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청년몰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양측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각사가 가진 자원과 노하우를 활용해 전통시장과 청년몰을 지원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온라인 기획전 운영 및 지원 ▲오프라인 활성화 프로젝트 수행 ▲온·오프라인 홍보 지원 ▲상생 프로젝트 지원 등에 나선다.
각사는 정기적인 협의체 운영을 통해 가진 자원과 전통시장 활성화 행사 운영 노하우를 활용, 내년부터 전국 전통시장 및 청년몰 프로모션과 연계한 U+로드 온·오프라인 행사를 분기별로 상시 운영할 예정이다.
첫 협력 사업으로 ‘청년몰·전통시장 크리스마스 마켓’ 온라인 행사를 12월 중 진행할 계획이다. ‘청년몰·전통시장 크리스마스 마켓’은 전국 34개 청년몰의 120여개 상품을 위메프를 통해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기획전이다. LG유플러스는 행사 기간 LG유플러스 고객 대상 홍보와 인플루언서 활용 SNS 홍보를 담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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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는 추후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전통시장 라이브 커머스, 요식업 대표에게 듣는 창업과 운영 멘토링 등 전통시장 및 청년몰 활성화를 위한 추가 지원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의 협업으로 내년에는 더 많은 이용자가 전통시장과 청년몰의 제품을 쉽고 편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며 “마케팅 노하우 등 자사가 가진 자원을 전폭적으로 활용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과 청년몰에는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