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그린플럼서밋 개최...'클라우드 분석 플랫폼 전략 공유'

19일 온라인으로 진행

컴퓨팅입력 :2020/11/05 12:05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SW) 업체 VM웨어는 오는 19일 그린플럼 서밋 2020코리아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그린플럼 서밋은 최신 데이터 분석 기술의 미래를 논하는 행사로, 올해는 ‘인공지능(AI)와 머신러닝을 위한 클라우드 분석 플랫폼 전략’을 주제로 진행된다. 엔터프라이즈 애널리틱스 및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의 동향과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분석 플랫폼이 갖는 역할을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VM웨어가 오는 19일 온라인으로 그린플럼 서밋2020 코리아 행사를 개최한다.

VM웨어는 이번 행사를 통해 ▲AI와 머신러닝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플랫폼 VM웨어 탄주 그린플럼의 전략 ▲오픈소스 포스트그레SQL 12버전 기반 그린플럼7의 로드맵을 공개하고, ▲그린플럼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시연 ▲클라우드, AI, 머신러닝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한 국내 통신사 및 제조 업계의 데이터 분석 사례도 진행할 계획이다.

전인호 VM웨어코리아 사장은 “AI와 머신러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그린플럼 분석 플랫폼의 국내 도입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며 “VM웨어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와 오픈소스 기반 AI, 머신러닝을 결합함으로써 국내 기업이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경험한 분석, 운영상의 이점을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서 그대로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