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표 구현모)가 건강관리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기 위해 KMI 한국의학연구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KMI는 1985년 설립된 이후 35년간 건강 검진 시장을 주도해왔다. 전국 검진센터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는 양적 측면에서도 국내 최대 규모일 뿐 아니라, 검진 항목의 다양성이나 수검의 연속성 등 질적 측면에서도 우수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KT는 KMI가 축적하고 있는 검진 데이터는 무엇보다 개인의 건강 상태를 입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활용 가치가 무궁무진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KMI는 방대한 의료 관련 데이터 자산과 보건·의료분야의 전문성을 공유하고, KT는 AI·빅데이터·클라우드 역량에 기반한 데이터 융합·분석 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데이터 융합 분석 플랫폼을 구축하고, 맞춤형 개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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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양사는 건강검진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차원이 다른 검진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나아가 국내 의료분야의 디지털 전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각 서비스를 현지에 적합한 형태로 패키징해 해외시장 진출을 추진할 예정이다.
박윤영 KT 기업부문 사장은 “이번 KMI와의 업무협약으로 KT의 핵심역량인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바이오 헬스 사업 추진을 본격화하게 됐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개인 맞춤형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가 글로벌 경쟁력이 될 수 있도록 양사의 협력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