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아이, 클라우드 보안 제품에 신규 기능 탑재

"고객 '에이전트리스' 솔루션 수요 반영"

컴퓨팅입력 :2020/09/22 14:24    수정: 2020/09/24 15:13

보안 기업 시큐아이(대표 최환진)는 클라우드 전용 보안 서비스 ‘클라우드맥스’에 신규 기능들을 탑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클라우드맥스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데브섹옵스(DevSecOps) 보안 ▲DNS 기반 웹보안 ▲워크로드 보안 ▲클라우드 보안 형상 관리 등의 기능을 탑재했다.

데브섹옵스는 클라우드 컨테이너와 서버리스 서비스 관련해 IT 개발부터 배포, 운영, 관리까지 전 영역을 보안과 연계하는 방식이다. 이 방식을 적용해 프로그램 개발 관련 보안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설사 배포한 프로그램에 문제가 생길 경우라도 빠른 복구로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게 했다.

DNS 웹보안 서비스는 각종 분산서비스거부(DDoS)공격·봇 검출과 함께 대용량의 테라급 DDoS 공격을 동시에 방어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워크로드 보안은 운영체계∙애플리케이션 등 클라우드 인프라 자원 보호 기능으로 탑재됐다.

클라우드 보안 형상 관리 솔루션은 방화벽, 접근 제어 등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안 설정을 변경할 경우, 보안 규정 위배 사항 유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역할을 한다.

관련기사

클라우드맥스 구성도

시큐아이는 별도 프로그램 설치와 설정이 필요 없는 '에이전트리스' 방식 솔루션 수요가 높아지는 것에 부응해 이같은 기능들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최환진 시큐아이 대표는 “다양한 고객 수요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며 관련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