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소셜아이어워드' 공공기관 유튜브 부문 대상 수상

"B급 감성 겨냥해 브랜딩 성공"

디지털경제입력 :2020/09/03 17:24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은 과기정통부 산하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한 '2020 소셜아이어워드'에서 공공기관 유튜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한수원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직원들의 일상을 들여다 볼 수 있는 브이로그(VLOG) 시리즈, 원자력 기술을 쉽게 설명하는 패러디 콘텐츠, B급 감성을 겨냥한 신재생에너지 주제 영상 등 다양한 기획을 시도 중이다.

한국수력원자력이 '2020 소셜아이어워드' 공공기관 유튜브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한수원

특히, 최근 인기가 급상승 중인 트로트 열풍을 반영하고 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을 돕기 위한 트로트풍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67만회를 기록하면서 올해 최고의 인기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소셜아이어워드 대상 수상으로 한수원의 유튜브 영상 경쟁력을 입증받아 기쁘다"며 "앞으로 더욱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 제작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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