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2020 플레이오프 시작...아프리카프릭스-젠지e스포츠 1라운드 대결

월드챔피언십 진출 위한 각 팀의 경우의 수에 눈길

디지털경제입력 :2020/08/28 11:10

2020 우리은행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2020) 서머 스플릿 플레이오프가 시작됐다.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챔피언십 진출권이 걸린 이번 플레이오프에는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 T1을 제압하고 올라온 아프리카프릭스, 젠지e스포츠, 디알엑스(DRX), 담원게이밍 등 네 팀이 경합하게 됐다.

이번 플레이오프의 가장 큰 관심사는 어느 팀이 우승할 것인지와 9월 상해에서 열리는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챔피언십에 직행할 팀이 어디가 될 것인지다.

모든 팀은 우승을 차지할 시에 월드챔피언십에 직행한다. 다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각 팀마다 조금씩 다른 경우의 수를 계산해야 한다.

2020 LCK 서머 스플릿 로고.

담원게이밍은 월드챔피언십 진출에 가장 근접한 팀이다. 플레이오프에서 우승을 하지 못하더라도 젠지e스포츠가 우승을 차지하게 되면 월드챔피언십에 진출하게 된다. 만약 DRX가 우승하더라도 아프리카프릭스가 플레이오프 3위에 오르게 되는 경우에도 월드챔피언십 진출이 가능하다. 또한 아프리카프릭스가 극적으로 플레이오프에서 우승을 차지하게 되도 담원게이밍의 월드챔피언십 진출은 이뤄진다.

DRX는 플레이오프 준우승만 차지해도 월드챔피언십에 나갈 수 있다. 만약 3위에 그치게 되면 담원게이밍 우승, 아프리카프릭스 준우승일 때만 직행할 수 있다.

젠지e스포츠 역시 플레이오프에서 준우승을 하게 되도 월드챔피언십 진출이 가능하다. 다만 3위를 하게 되면 담원게이밍과 아프리카프릭스가 결승전에서 맞붙고 담원게이밍이 승리할 시에만 월드챔피언십 직행을 노릴 수 있다.

2020 LCK 서머 스플릿 플레이오프 일정.

아프리카프릭스는 우승 외에는 월드챔피언십에 직행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젠지e스포츠와 아프리카프릭스의 플레이오프 1라운드는 28일 5판 3선승제로 진행된다. 두 팀의 대결은 젠지e스포츠의 우위가 점쳐진다. 젠지e스포츠는 서머 스플릿에서 아프리카프릭스를 상대로 단 한세트도 내주지 않고 2승을 가져갔다.

상대전적에서는 젠지e스포츠가 우위에 있지만 변수가 없는 것은 아니다. 아프리카프릭스는 T1과의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 운영으로 불리한 상황에서 반전을 노리는 경기력을 선보이며 정규시즌보다 발전한 모습을 보이며 플레이오프 무대에서 활약을 기대케 했다.

관련기사

반대로 젠지e스포츠는 전신인 삼성갤럭시 시절부터 플레이오프 5전제 경기에서 한 세트도 승리를 거머쥐지 못 한 징크스가 있다. 젠지e스포츠가 플레이오프 5전제 징크스를 깰 수 있을 것인지도 관전 포인트다.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승리를 거둔 팀은 오는 30일 진행되는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 DRX와 대결하게 된다. 이번 플레이오프는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모든 경기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