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이 상반기 6천785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0.3% 감소한 수치다. 다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금리하락과 대면 영업력이 위축된 가운데도 비대면 마케팅 등을 통해 양호한 성과를 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2분기 순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5% 늘어난 4천486억원으로 집계됐다. 보험계약 유지율과 손해율 개선으로 보험이익이 늘고, 주식시장 안정에 변액보증준비금 손익이 회복한 결과다.
또 장래 이익 흐름을 나타내는 신계약 가치는 2분기 3천28억원으로 17%, 신계약 연납화보험료(APE)도 6천241억원으로 5.9% 각각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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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밖에 6월말 기준 총자산은 317조8천억원, 지급여력(RBC)비율은 337%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2분기에도 어려운 경영환경이 지속됐으나 보유계약관리, 경영효율 개선, 안정적인 자산운용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달성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