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금융기관 위한 API 클라우드 출시

API 기업 '쿠콘'과 협력해 금융기관 대상 API 서비스 4종 개발

방송/통신입력 :2020/07/08 09:50

KT(대표 구현모)가 비즈니스 정보 제공 전문기업 쿠콘과 협력해 금융기관을 위한 API 형태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새로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금융 API 클라우드 서비스는 ▲사업자 휴폐업 조회 ▲신분증 진위확인 ▲예금주 조회 ▲자동차 등록원부 통합 조회 등 4종이다. KT 클라우드 인프라로 제공돼 고객사 내부 시스템과 손쉽게 연결할 수 있다.

쿠콘은 금융·공공·유통·의료 등 산업별 정보를 API 형태로 제공하는 비즈니스 정보 제공 전문 기업이다. KT는 국내 최초로 금융보안원 금융 클라우드 가이드라인을 통과해 KEB하나은행 글로벌 결제 플랫폼(GLN) 구축 및 금융 전용 클라우드존 오픈 등 금융 부문 클라우드 시장에 진출한 사업자다.

관련기사

KT는 이번 서비스를 간편결제·가상계좌·펌뱅킹·본인인증 등을 이용하는 금융기관뿐만 아니라 지급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전 비즈니스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주성 KT 클라우드 사업 담당 상무는 “데이터 경제 시대를 맞아 많은 기업이 데이터를 통한 비즈니스 혁신을 도모하고 있다”며 “KT 클라우드는 기술력을 강화하고 서드파티 솔루션사들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이용자의 비즈니스 혁신을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