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오리지널 콘텐츠 ‘키즈랜드 자연백과’ 제작

BBC·아이코닉스와 키즈 전용 콘텐츠 제작…올레tv 이용자 누구나 무료로 시청

방송/통신입력 :2020/07/08 09:43

KT(대표 구현모)가 BBC, 아이코닉스와 손잡고 제작한 ‘키즈랜드 자연백과’를 자사 IPTV 서비스인 올레tv를 통해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

‘키즈랜드 자연백과’는 BBC의 자연다큐에 아이코닉스의 뽀로로를 등장 시켜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공룡과 동물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KT 키즈랜드 오리지널 콘텐츠다.

이 콘텐츠는 ‘뽀로로 공룡탐험대’와 ‘뽀로로 아기동물탐험대’ 2개 시리즈로 구성됐다. 5분 내외로 제작된 총 40편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KT 모델들이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생생한 자연관찰 콘텐츠 ‘키즈랜드 자연백과’를 소개하고 있다.(사진=KT)

‘키즈랜드 자연백과’는 올레tv 이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오는 10일에는 4편을 첫 공개 하고, 매주 금요일마다 2편씩 새로운 에피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송재호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은 ”이번에 선보인 ‘키즈랜드 자연백과’ 오리지널 콘텐츠는 플랫폼과 캐릭터, 다큐멘터리 제작사 3자 간 제휴를 시도한 최초 사례라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며 “KT는 우수한 교육 분야 콘텐츠 제작사와의 협업을 강화해 이용자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콘텐츠 제작사들과도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지속해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