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가 아닌 화성에서 본 일몰은 어떤 모습일까?”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지구를 비롯해 화성, 금성, 천왕성, 토성의 위성 타이탄의 일몰의 모습을 영상으로 공개했다고 IT매체 씨넷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자세히 보기)
영상은 두 개가 공개됐는데, 하나는 우리가 해당 행성의 지표면에서 일몰이 일어나는 하늘을 바라볼 경우다. 또 하나는 각 행성에서 초광각 카메라 렌즈를 통해 하늘을 바라볼 때의 광경으로, 영상에서 보이는 흰색 점은 태양의 위치를 나타낸다. (▶영상 보기)
만약 당신이 해질 무렵 천왕성을 방문한다면, 파란색으로 변했다가 점점 청록색으로 변하는 화려한 하늘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NASA는 영상을 공개하며, "청록색은 행성의 대기와 햇빛의 상호 작용에서 비롯된다"고 설명했다. 영상에서 일몰이 일어나는 금성의 하늘은 노란 색에서 흐린 갈색으로, 화성의 하늘은 회갈색, 타이탄의 하늘은 주황색에서 짙은 오렌지색으로 변해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씨넷은 영상을 통해 지구를 비롯해 금성, 화성, 천왕성, 토성의 매혹적인 위성 타이탄까지 다양한 행성의 일몰을 경험할 수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태양은 10년간 어떻게 변해왔을까2020.06.25
- 영화 ‘아마겟돈’이 현실로…우주선 충돌시켜 소행성 궤도 바꾼다2020.06.25
- 우주에서 본 사하라 먼지 폭풍의 모습2020.06.25
- NASA가 포착한 신비로운 화성 구덩이의 모습2020.06.25
이번 영상은 NASA 고다드 우주비행센터의 행성과학자 제로니모 빌라누에바(Geronimo Villanueva)가 컴퓨터 모델링 기술을 통해 개발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공개됐다.
* 영상 보기 링크는 지디넷코리아 기사 원문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