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기반 13인치 맥북 프로·아이맥, 올해 말 나온다”

애플 전문 분석가 밍치궈 전망…WWDC20에서 공개 유력

컴퓨팅입력 :2020/06/22 14:16

애플이 22일(현지시간) 개최하는 세계개발자회의 WWDC20 행사에서 최초의 ARM 기반 맥 제품을 발표할 것이라고 애플인사이더 등 외신들이 보도했다.

오는 22일 열리는 WWDC20 행사에서 ARM 기반 아이맥이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은 2019년 출시된 아이맥 (사진=씨넷)

이는 애플 전문 분석가 밍치궈 애널리스트가 최근 투자보고서를 통해 공개한 것으로, 그의 전망에 따르면, 애플이 자체 개발한 ARM 프로세서를 제일 처음 탑재하게 될 모델은 13인치 맥북 프로와 새로운 폼 팩터를 갖춘 아이맥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는 "애플이 올해 4분기 또는 내년 초에 이 모델들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3인치 맥북 프로의 경우, 인텔 프로세서 대신 애플이 자체 설계한 ARM 칩이 탑재되지만 현재 13인치 맥북 프로와 디자인이 비슷할 것으로 보인다. 밍치궈 애널리스트는 애플이 맥북 새 모델 출시 후, 인텔 기반 맥북 생산을 중단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ARM 아이맥은 ‘새로운 폼 팩터 디자인’을 사용하며, 24인치 디스플레이와 함께 오는 제공될 것이라고 전망하며, 맥북 프로와 달리 ARM 아이맥 출시하기 전인 오는 3분기에 기존 인텔 기반 제품을 새롭게 내놓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그는 또, 애플이 다른 모델에도 ARM 칩을 추진할 것이라며, 2021년부터 완전히 새로운 맥 모델에 ARM 칩이 장착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새로운 폼 팩터 디자인을 갖춘 맥북 모델은 2021년 하반기에 대량 생산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오는 22일 열리는 WWDC20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며, 새로운 아이폰 운영체제 iOS와 아이패드OS 등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