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비주얼캠프, 모바일 시선추적 솔루션 판매 계약 체결

컴퓨팅입력 :2020/06/02 18:10

본투글로벌센터(대표 김종갑)는 시선추적 기술기업 비주얼캠프(대표 석윤찬)가 SK C&C와 모바일 시선추적 솔루션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비주얼캠프는 SK C&C의 클라우드 제트(Cloud Z) 플랫폼을 통해 직접 개발한 모바일 시선추적 SDK를 더 많은 기업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클라우드 제트는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한 클라우드 기반의 종합 IT 서비스 플랫폼이다. 이를 기반으로 비주얼캠프는 기업 간 거래(B2B)를 확대할 계획이다.

SK C&C 클라우드 제트 플랫폼에서 제공 중인 비주얼캠프의 모바일 시선추적SDK

비주얼캠프의 모바일 시선추적 SDK는 인공지능 모델을 기반으로 했다. 소프트웨어만으로 구동해 이북(e-Book), 광고, UIUX, 교육 등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는 기업에서 활용할 수 있다.

비주얼캠프는 지난 달 개인 개발자를 위한 모바일 시선추적 SDK 플랫폼 시소(SeeSo)를 론칭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기존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전환하고 있는 기업들의 △시선을 통한 디바이스 컨트롤(입력) △화면 응시여부 확인 △집중도 판단 등 시선추적기술에 대한 수요 증가를 맞췄다.

관련기사

석윤찬 비주얼캠프 대표는 “시소의 경우 개인 개발자를 주요 대상으로 하고 있어 기존 서비스와의 연동, 시선분석을 위한 데이터 서버 통신 등과 같이 기업고객을 체계적으로 컨설팅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기에는 무리가 있었다”며 “이번 SK C&C와의 협업을 통해 기업고객에 더 쉽게 다가감으로써 다양한 산업에 시선추적기술이 적용될 수 있도록 시장을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비주얼캠프는 시선추적기술의 비대면 서비스 활용성을 인정받아 국내외 교육기업 등으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프랑스 화장품 기업인 로레알의 스타트업 협력 대상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다양한 기업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