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워크스페이스원' 최신 버전 출시

컴퓨팅입력 :2020/04/03 15:15

VM웨어는 기업의 비즈니스 연속성을 지원하고 직원의 생산성과 참여도를 제고하기 위해 업데이트된 워크스페이스원을 공식 출시(GA)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VM월드2019에서 처음 발표된 워크스페이스원 인텔리전트허브의 새로운 기능은 입사부터 퇴사에 이르는 직원의 디지털 업무 만족도를 개선시킨다.

VM웨어 워크스페이스원의 즉각적인 온보딩 옵션은 iOS, 안드로이드, 윈도10, 맥OS 등 모든 플랫폼 전반에서 구축 가능하다. 직원이 공식적으로 업무를 시작하기 전에 조직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입사 확정과 동시에 IT 관리자는 워크스페이스원 인텔리전트허브를 통해 입사자에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직원 디렉토리, 인트라넷, 복지 등록 및 신규 기기 선택을 위한 액세스와 같이 원활한 업무 프로세스를 지원할 수 있다.

VM웨어 로고

워크스페이스원 인텔리전트허브 패스포트 기능은 직원이 사무실 출입에 쉽게 액세스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VM웨어가 HID글로벌과 파트너십으로 제공하는 이 기능은 직원 개인 혹은 회사 소유 모바일 기기에서 인텔리전트허브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건물에 출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워크스페이스원 카드 기능은 명함을 찍으면 자동으로 자세한 연락처 정보가 인텔리전트허브에 저장되도록 해 직원들이 연락처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관련기사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직원들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과정을 간소화하는 인텔리전트허브 ‘For You’ 탭은 개인의 업무와 근무지, 애플리케이션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가장 연관성이 높은 알람을 선별해 제공한다.

샨카 아이어 VM웨어 수석 부사장 겸 엔드유저컴퓨팅(EUC) 부문 총괄 사장은 “기업의 비즈니스에 변수가 생기는 경우에도 VM웨어의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솔루션을 통해 직원들은 원격으로 업무를 하면서도 생산성은 유지하고 연결성을 높이며 어떤 엔드 포인트에서도 애플리케이션에 지속적으로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다"며 “VM웨어는 기업이 최고의 인재를 확보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직원의 디지털 만족도 전반을 개선하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