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계층화스토리지 공로로 '기술공학에미상' 수상

컴퓨팅입력 :2020/01/21 13:28

퀀텀은 계층화 스토리지 관리(HSM) 시스템 개발에 대한 높은 기여도를 인정받아 미국텔레비전예술과학아카데미의 ‘기술공학에미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상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 전문가가 복잡한 미디어 워크플로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도록 지원하고, 업계 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써온 퀀텀의 노력을 강조하고 있다.

고속 파일 시스템과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퀀텀 스토어넥스트는 HSM 기술을 통합한다.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광범위하게 채택돼 대용량 비정형 데이터의 공유, 보존, 분석 과제를 해결하고 있다.

퀀텀의 최고경영자(CEO) 제이미 레너는 “역동적인 산업에서 미국텔레비전예술과학아카데미를 통해 우리의 기여도를 인정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며 “스토어넥스트에 대한 최신 혁신 기술이 공개될 NAB에서도 이번 수상이 인정받길 기대한다”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아담 샤프 미국텔레비전예술과학아카데미 CEO는 “기술공학에미상은 1949년에 처음 시작됐으며, 다른 모든 에미상의 토대를 마련했다”라며 "우리는 TV 미래에 대한 혁신, 기술, 기대감이 교차하는 NAB 전시회에서 HSM 시스템 개발에 기여한 퀀텀의 공로가 인정받길 고대한다”고 밝혔다.

HSM 기술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콘텐츠 저장 방식을 변화시켰다. HSM은 1996년 미디어 고객 사이트에 처음 도입된 이후 배포 워크플로우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공유 콘텐츠를 위한 초기 플랫폼을 구현했다. 오늘날 공유 스토리지는 협업 및 워크플로우 구현의 필수 조건으로 꼽히고 있다. NVMe와 같은 최신 기술과 테이프 계층화에 처음 사용된 동일한 계층화 기술은 보다 경제적인 NVMe의 마이그레이션에 사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