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갤럭시아컴즈)가 '머니트리'에 제로페이 복합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기존 제로페이는 연결된 은행 계좌를 통해서만 결제가 가능했으나, 머니트리에선는 이용자가 보유한 '머니트리 캐시'로도 결제할 수 있다.
복합 결제가 가능해짐에 따라 머니트리 이용자는 다양한 생활 금융 포인트와 각종 모바일 상품권 및 쿠폰 등을 머니트리캐시로 전환해 전국 약 30만개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용 방법은 머니트리 제로페이 서비스 화면에서 '머니트리 캐시 먼저 사용하기' 버튼을 활성화시켜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된다.
관련기사
- 인하대병원서 의료비, 제로페이로 결제 가능2019.12.02
- 지역화폐 방식, '선불형카드'냐 'QR'이냐 논쟁 점화2019.12.02
- 네이버페이 가세, 오프라인 간편결제 경쟁 가속화2019.12.02
- '제로페이' 운영 민간으로 간편결제진흥원 출범2019.12.02
또 머니트리를 통해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뿐만 아니라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해 제로페이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아컴즈의 머니트리는 ▲마이신한포인트 ▲KB포인트리 ▲위비꿀머니 ▲엘포인트 ▲OK캐시백 등 고객이 보유한 다양한 생활금융 포인트와 모바일상품권 및 쿠폰을 머니트리 캐시로 전환해 쓸 수 있는 서비스다. 머니트리캐시는 120여개의 온·오프라인 제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제로페이 결제에서부터 송금·자동화기기(ATM)출금·공과금 납부까지 일상 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금융관련 서비스에 모두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