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엠하우스, 기업 전용 ‘기프티쇼 비즈’ 개편

빅데이터 기반 기업 맞춤형 서비스 제공…중소사업자 위한 오픈 API 도입

방송/통신입력 :2019/06/23 09:00

KT엠하우스(대표 문정용)가 기업 전용 모바일상품권 서비스인 기프티쇼 비즈를 개편했다고 23일 밝혔다.

KT엠하우스의 자체 조사에 따르면 2018년 전체 모바일상품권 시장은 2조7천억원 규모로 그중 40%는 기업들이 구매한 것으로 집계됐다.

KT엠하우스는 개편에 앞서 기프티쇼 비즈 서비스를 운영하며 2년간 축적해온 기업 담당자들의 요구사항을 가장 우선으로 반영했다. 이를 통해 ▲기업 이용자 이용행태 분석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 ▲중소형 서비스의 모바일상품권 플랫폼 연동이 가능한 오픈 API를 새롭게 도입했다.

KT엠하우스 직원들이 기프티쇼 비즈를 소개하고 있다.(사진=KT엠하우스 제공)

모바일상품권을 구매하려는 기업 담당자들은 ‘마케팅 계산기’를 활용해 원하는 상품 종류, 성별, 연령, 가격대만 설정하면 기프티쇼 비즈 내 자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된 최적의 모바일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다. 당장 사용하지 않을 모바일상품권이라도 할인 기간에 미리 저렴하게 구매해두고 필요할 때 활용할 수 있도록 ‘비즈 창고’ 기능도 추가했다.

관련기사

중소사업자를 위해 API 연동을 추진, 중소형 서비스를 운영하는 기업도 자체적으로 모바일상품권 발송 시스템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도 도입했다.

정두양 KT엠하우스 B2B사업본부 본부장은 “기프티쇼 비즈는 이번 개편을 통해 모바일상품권 발송 서비스를 넘어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마케팅 파트너로서 자리 잡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업의 다양한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