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쏠쏠한 이통사 서비스 보고 가세요

내비 앱·의료기관 안내·멤버십 할인 등

방송/통신입력 :2018/09/23 08:35    수정: 2018/09/23 08:55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에 쏠쏠한 서비스를 소개했다.

귀성길에 오르기 전 채비, 고속도로 정체 속 지루함을 해소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실시간으로 막히는 도로를 찾아내는 내비게이션 앱, 긴급 상황을 대비한 의료기관 안내 등이 주요 내용이다.

■귀경·귀성길에 유용한 이통사 서비스는?

SK텔레콤은 가입자 대상으로 모바일 내비게이션 앱 'T맵X누구'를 무료 제공한다. T맵x누구 이용 시 음성을 통한 길 안내는 물론 ▲전화 수·발신 ▲음악·라디오 듣기 ▲뉴스 브리핑 등 20가지 이상의 유용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T맵 속 인공지능 음성인식 서비스 NUGU(누구)가 사용자의 음성명령을 인지한 모습 (사진=지디넷코리아)

음악으로 귀경·귀성길 지루함을 달랠 수 있는 '뮤직메이트' 서비스도 있다. SK텔레콤 가입자는 이용 요금제나 가족 결합 여부에 따라 뮤직메이트를 무료 또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T플랜' 미디엄 이상, '0플랜' 스몰 이상 요금제 가입자는 월 3천300원인 매월 음원 300회 듣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20대 대학생 가입자는 '영한동' 웹사이트에서 '0캠퍼스' 가입 시 월 6천900원의 무제한 듣기 서비스를 월 1천500원에 이용 가능하다. 10대 중고생 가입자는 데이터 소진 없이 음악을 들을 수 있다.

귀경·귀성길 차 안에서 온라인몰 11번가를 통한 모바일 쇼핑도 데이터 과금 없이 즐길 수 있다. 구매 품목에 따라서는 T멤버십을 통해 할인도 받을 수 있다. T멤버십 VIP·골드 등급이라면 선택형 더블혜택 멤버십 ‘내맘대로 플러스' 제휴처로 11번가를 선택, ▲배송비 2천원 할인 ▲11% 할인(최대 1만원) 쿠폰을 활용할 수도 있다. 다만 해외 로밍, 알뜰폰, 동영상, 11번가 내 외부 사이트 콘텐츠 등 데이터 무과금 제외 서비스도 존재한다.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AI) 스피커 'U+우리집AI' 활용을 추천했다. 집안 내 여러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동시에 조작할 수 있어 자리를 비울 경우, “클로바, 나 나갈게”라고 하면 조명, 멀티탭, 가습기, 에어컨 등이 자동으로 잠기고 꺼진다. 조명, 스위치, 플러그, 에어컨, 가습기,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집안에서 자주 사용되는 20여종의 IoT 제품이 스피커와 연동돼 말 한 마디로 여러 개의 기기가 동시에 작동된다.

최근 출시한 U+ AI리모컨과 연동하면 IoT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TV, 셋톱박스, 에어컨, 공기청정기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U+ AI리모컨

최근 출시한 휴대용 AI 스피커 ‘프렌즈 플러스 미니’는 배터리로 최대 6시간까지 사용 가능해 연휴 기간 동안 외출 시 휴대용 스피커로도 활용할 수 있다. 쥬니버, 웅진북클럽 등의 3천여건의 인기 동화와 동요를 무료로 들을 수 있어 귀성길 아이들의 놀이 친구로도 이용할 수 있다.

KT와 LG유플러스 합작한 내비게이션 앱 ‘원내비’는 연휴 기간 실시간 모니터링 센터를 운영, 도로 위 사고 등의 교통 정보를 빠르게 반영해 이용자에게 최적의 경로를 안내할 계획이다.

우선 25일까지 ‘원내비 일대일 실시간 교통센터' 이벤트를 진행된다.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카카오톡 오픈채팅으로 운영되며 막히는 구간, 우회 도로, 소요 시간 등 일대일로 실시간 안내한다. 원내비 일대일 실시간 교통센터는 원내비 앱 공지사항 또는 카카오톡 오픈채팅에서 ‘원내비’ 검색을 통해 접속 가능하다.

원내비 사용 화면 (사진=지디넷코리아)

일대일 문의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나비 블랙박스 퀀텀2 64GB(5명) ▲모바일주유권 1만원권(200명)을 증정한다.

추석 연휴 대비 원내비 기능 개선 업데이트도 진행된다. 고속도로 휴게소 2km 전방 음성안내 기능이 추가됐고, 경로 탐색옵션 사용자 인터페이스 시인성 개선 작업이 이뤄졌다. 신규 개통 도로 지도 갱신, 과속 카메라 등 안전 운행 데이터도 반영했다.

원내비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 사용 가능하며 KT, LG유플러스 가입자는 데이터 과금이 없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대가족 한 자리 모인 명절...저렴한 가족결합 신청해볼까

SK텔레콤 신규 요금제 ‘T플랜’의 ‘T가족모아데이터’ 기능을 활용하면 데이터를 이전보다 더 많이 쓸 수 있다.

T가족모아데이터 결합 대상은 SK텔레콤을 이용하는 본인과 배우자의 형제자매, (조)부모, (손)자녀, 며느리, 사위 등이다. 본인 포함 최대 5인까지 결합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지난 7월18일 'T플랜' 요금제를 발표했다.

결합할 가족구성원을 선택한 뒤 가족의 데이터 사용량을 점검해야 한다. 모바일 T월드 앱에서 월별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다. 가족 중 성인 한 명이 월 7만9천원의 ‘패밀리’, 월 10만원의 ‘인피니티' 요금제를 이용하면 나머지 구성원에게 매월 데이터를 20GB, 40GB씩 나눠 줄 수 있다.

가족 구성원 별로 공유 데이터를 설정할 수 있어 가족의 데이터 사용 환경을 최적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가족에게 공유할 데이터를 한 번만 설정하면 매월 자동 적용되고, 추후 월별로 설정을 다시 변경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다.

SK텔레콤 T월드 매장은 추석 연휴 중 22, 25, 26일에 정상 영업한다. 매장을 방문하면 상담 직원이 ‘T요금추천’ 시스템을 통해 온 가족의 월별 데이터 사용량과 요금 납부 현황 등을 알려주고, 가족에게 가장 적합한 요금제 조합을 추천해 준다. 요금제를 변경하면 통신 요금이 얼마나 절감되는지, 데이터를 얼마나 더 사용할 수 있는지를 안내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 IPTV인 'U+tv'는 AI 스피커 U+우리집AI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IPTV인 'U+tv'는 AI 스피커 U+우리집AI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가족들이 모여 영화를 감상할 때 제목을 몰라도 “가족들이 같이 보기 좋은 영화”, “하정우 나온 액션 영화”와 같이 장르, 배우, 감독, 출시 시기 등의 키워드를 말하면 원하는 영화나 TV 콘텐츠를 쉽게 찾아 낸다.

■연휴 기관 문 여는 병원 어디?

KT, LG유플러스는 안드로이드 오레오 운영 체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 별도 앱 설치 없이 전국 주요 상점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플레이스’ 기능으로 추석 연휴 기간 진료 가능한 전국 병원과 약국 등 의료기관 정보를 안내한다.

플레이스는 현재 위치 또는 원하는 장소 주변 병원, 음식점 등 상점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다. 삼성 갤럭시 S8 모델부터 이용 가능하며 LG전자 단말의 경우 작년 6월 출시된 모델부터 주소록 앱에서 장소 검색을 할 수 있다.

플레이스 사용 화면.

플레이스 검색 창에 ‘명절병원’을 입력하면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가장 가까운 진료 가능 병원과 약국을 검색할 수 있다. 연휴 기간 플레이스에서 제공되는 의료기관 정보는 응급의료포털과 협력해 응급의료기관과 의료기관의 실시간 진료 정보를 안내해 신뢰성을 높였다.

BC카드 결제 내역도 활용, 고객이 많이 방문한 의료기관 확인도 가능하다. 연휴 중 ‘진료병원’, ‘약국’ 외 ‘배달’, ‘렌터카’ 서비스 정보도 플레이스 앱 ‘추천장소’ 하단에서 실시간으로 안내된다.

■추석 장보기, 이통사 멤버십 할인도 챙기세요

이마트에서 10만원 이상 구매한 KT VIP 등급 가입자는 5천원이 할인된다. 등급 상관없이 2천원 할인도 가능하다. 다만 이용을 위해서는 KT 멤버십 앱과 웹에서 쿠폰을 받아야 하고 일부 상품과 매장은 적용 불가하다.

GS슈퍼마켓과 GS프레시에서 5만원 이상 구매하면 '더블할인'을 이용, 1만원 할인 또는 5천원 할인이 제공된다. 더블 할인은 가입자가 원하는 날 원하는 제휴사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선택형 멤버십으로 날짜 제약 없이 월 1회 이용할 수 있다.

GS25 편의점 택배 할인도 포인트 차감 없이 제공한다.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KT 멤버십 앱과 웹을 통해 택배 접수를 한 후 편의점에서 물건을 발송하면 된다. 신규 회원의 경우 최초 1회 1천700원 할인 가능하고 기존 가입자나 비회원은 건 당 200원 할인된다.

LG유플러스는 오는 30일까지 전체 가입자 대상으로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멤버십 앱을 통해 펜션, 쇼핑, 편의점 등 다양한 제휴사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우선 여가 플랫폼 '야놀자펜션'에서는 앱 신규 설치 시 마일리지 1만점을 제공한다. 마일리지는 야놀자펜션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숙박 예약 시 현금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글로벌 쇼핑 네트워크 '위즈위드'에서는 온라인몰 상품을 5만원 이상 구매하면 1만원 할인해준다.

GS프레시에서는 2만원 이상 첫 구매 시 1만원을 할인해준다. 추석명절 맞이 경품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