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제작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검은사막 ‘리마스터 쇼케이스’를 지난 11일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23일 업데이트 예정인 ‘검은사막’의 그래픽 및 사운드 리마스터에 앞서 모험가 150여명을 초청해 혁신적 변화의 모습을 처음 선보인 자리였다.
개발 총괄 PD를 비롯해 리마스터 핵심 개발진이 참석했으며, 카카오게임즈 김상구 PC 게임 사업 본부장과 펄어비스 함영철 사업 실장 등 주요 임원도 함께 자리했다.
행사는 리마스터 핵심 개발진의 키노트 발표, OST 공연, 4K 트레일러 영상 상영과 함께 하반기 업데이트 계획도 공개되는 등 다채롭게 구성되었다.
EZ2DJ, DJMAX 등 리듬 게임 메인 개발자 출신으로 잘 알려진 류휘만 펄어비스 오디오 감독은 키노트 발표에서 이번 리마스터를 위해 독일, 체코, 헝가리의 88인조 풀 오케스트라 등의 레코딩이 진행되었으며, 게임 내 배경음악 100여곡, 총 300분이 넘는 분량을 새롭게 작업했다고 밝혔다.
여기에 60여명의 성우가 참여해 130개 NPC의 음성도 리뉴얼하는 등 그래픽과 함께 사실감 있는 사운드까지 구현해 냈다고 발표했다.
이어진 발표에서 고광현 펄어비스 엔진 리마스터 총괄 팀장은 앞으로 모험가들은 그래픽의 진보된 기술과 빛 처리 향상을 통해 보다 선명하고 생동감 넘치는 ‘검은사막’의 월드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기존 권장 사양이 변경되지 않도록 최적화에도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향후 업데이트 및 개발 방향성 계획도 발표됐다. 김재희 총괄 PD는 흑정령 분노 기술 확장, 배경 스토리 및 성장 동선 개편 등을 조만간 선보이고, 신규 지역 ‘오딜리타’, 신규 클래스 ‘남자 레인저’, 수렵 콘텐츠 ‘저격 모드’, 부대 토벌 시스템도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카카오, 2분기 게임 실적 역대 최고…카카오게임즈 상장 '호재'2018.08.13
- 카카오게임즈 ‘놀러와 마이홈’, 새 콘텐츠 ‘스타펫 탐험대’ 공개2018.08.13
- 카카오게임즈, 넵튠에 190억 투자 진행2018.08.13
- 카카오게임즈 '블레이드2', 명예의 전당 랭킹 시스템 추가2018.08.13
행사에 참석한 모험가들은 ‘검은사막’의 혁신적 변화와 향후 업데이트 계획에 상당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특히 그래픽 리마스터가 적용된 영상을 소개될 때는 관객석 여기저기서 탄성이 나오기도 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23일 리마스터 업데이트에 앞서 22일까지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8세대 백마’ 탑승물과 리마스터 에디션 ‘라르 아시헨 마구 세트’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550명은 아이스크림 쿠폰(베스킨라빈스 쿼터)을 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