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애니의 지능형 영상 분석 솔루션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지능형 CCTV 솔루션 인증을 획득했다.
8일 회사에 따르면 KISA의 지능형 CCTV 솔루션 인증은 객체 및 행위를 자동으로 추적, 식별할 수 있는 지능형 CCTV 솔루션에 부여된다. 인증 유효기간은 2021년 8월까지다.
지능형 CCTV 솔루션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6개의 영역 중 3개 영역에서 90% 이상의 검출률을 달성해야 한다. 마크애니는 350개의 테스트를 거쳐 배회, 침입, 유기 등 3가지 영역에서 인증을 획득했다.
마크애니 지능형 영상 분석 솔루션은 CCTV 영상 분석 및 행위 탐지를 위한 제품이다. CCTV 영상 내 특정 행위와 객체를 자동으로 판단할 수 있다. 영역을 지정해 특정 행위 탐지도 가능하다.
회사는 “이전에는 이상행동을 발견하려면 CCTV 관제센터에서 사람이 일일이 찾아내야 했지만, 자사 솔루션을 이용하면 특정 영역에서 발견되는 이상행동을 자동으로 측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 마크애니, CCTV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 프로모션 진행2018.08.09
- 마크애니, "워터마킹으로 콘텐츠 불법 유통 잡는다"2018.08.09
- 마크애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블록체인 사업 수주2018.08.09
- 마크애니, 한국인터텍에 전자문서 위변조방지 솔루션 공급2018.08.09
제품은 개발 중에 인증을 받은 것으로, 아직 정식 출시되지는 않았다. 회사는 기능을 추가해 올해 내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존 제품과의 결합도 준비 중이다.
마크애니 최종욱 대표는 “이번 인증은 최근 CCTV와 인공지능을 결합하고자 하는 시도 끝에 얻어낸 의미 있는 성과”라며 “지능형 제품 라인업 확대 및 결합으로 제품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