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마케팅 채널별 성과 보여주는 '기여도IQ' 공개

애널리틱스-애널리시스워크스페이스 지원 기능

컴퓨팅입력 :2018/07/13 15:12

어도비는 기업 마케팅 담당자에게 채널별 성과를 시각화해 보여주는 신기능 '기여도IQ(Attribution IQ)'를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에 추가했다고 13일 밝혔다.

기여도IQ는 기업이 소셜 및 모바일 등 여러 채널 영향력을 확인하도록 돕는다. 특정 캠페인과 제품 및 자체 프로모션 분석을 지원한다. 소비자가 브랜드를 접하는 방법과 경로를 조합한 10가지 모델을 제공한다. 소비자, 제품, 크리에이티브 캠페인에 따라 채널별 성과가 어떻게 다른지도 파악케 한다.

어도비 로고

기여도IQ는 어도비애널리틱스, 애널리시스워크스페이스에서 지원하는 기능이다. 어도비애널리틱스가 지원하는 데스크톱 웹, 모바일, 소셜, 음성분석, 커넥티드카 등 마케팅채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애널리시스워크스페이스가 제공하는 브랜드 및 데이터 분석을 함께 활용할 수 있다.

한국어도비 측은 "유통기업은 기여도IQ를 활용해 새롭고 창의적인 캠페인 집행 여부 결정을 뒷받침할 수 있는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다"며 "밀레니얼 소비자나 Z세대 등이 소셜미디어같은 채널 영향으로 사이트에 재방문해 장바구니에 있는 상품을 구매했는지 여부와 같은 소비자 행동을 파악할 수도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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