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는 한국인디게임협회와 국내 인디게임사 발굴·육성 프로그램 '인디게임 개발팀과 클라우드Z의 좌충우돌 게임 개발기'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 선정된 게임사는 에이치앤드에스팀(TEAM H&S), 커넥션팀(TEAM CONNECTION) 2개 인디 개발팀이다.
에이치앤드에스팀의 리듬퀘스트는 게임 속 캐릭터들이 음악을 타고 들어오는 적들에 맞서 공격과 방어를 진행하는 게임이다. 커넥션팀의 인디펜던트는 한국과 중국·일본의 영웅들을 캐릭터화 한 대전 중심의 슈팅 게임이다.두 팀 모두 연말까지 개발할 계획이다.
SK㈜ C&C는 이번에 선정된 2개 게임사들의 ▲탄탄한 게임성 ▲아이디어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높이 평가했다.
두 인디게임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부터 론칭·마케팅에 이르는 지원을 받게된다.
SK(주) C&C는 향후 6개월 간 인디게임사에 게임 개발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제공한다.
인디게임사는 인디게임에 특화된 탄력적인 인프라 및 네트워크 설계?운영은 물론 주기적인 게임 품질 및 성능 테스트도 이용할 수 있다.
SK(주) C&C는 또 게임 론칭 후에 소요되는 1개월의 론칭 안정화 단계까지 클라우드 제트 인프라 무료 이용을 보장하고 론칭시 발생하는 영상 제작·광고, SNS 스타를 활용한 ‘인플루언서 마케팅’도 지원한다.
SK(주) C&C는 게임 기획부터 개발 론칭에 이르는 게임 개발 전 과정을 클라우드 제트 포털은 물론 ▲인디게임 개발자 쉼터인 ‘인디터’▲국내 최대 게임 커뮤니티인 ‘인벤’ ▲페이스북·유투브 등에 중계한다.
이를 통해 수집된 인디게임 개발자들의 생생한 의견을 반영해 내년부터는 해당 프로그램을 정규 지원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SK㈜ C&C, 장애인 IT전문가 육성...올해 수료생 21명2018.07.05
- SK㈜ C&C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 잇달아 공급"2018.07.05
- 이즈파크, SK㈜ C&C 클라우드제트로 SaaS 구축2018.07.05
- 아모레퍼시픽, SK㈜ C&C 웹·앱테스트 서비스 도입2018.07.05
한국인디게임협회 최훈 부협회장은 “클라우드 제트를 통해 인디게임 개발자들의 고민인 개발 및 마케팅 비용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 며 “인디게임 개발자들과의 소통 속에서 SK㈜ C&C와 함께 인디게임 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고민해 가겠다”고 발했다.
SK㈜ C&C 신현석 클라우드Z플랫폼본부장은 “클라우드 제트를 만나면 누구든 참신한 아이디어를 게임으로 빠르게 구현할 수 있다” 며 "클라우드 제트의 60개 글로벌 클라우드 센터를 바탕으로 국내 인디게임사들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공 스토리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