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는 아모레퍼시픽이 한국 및 중국 시장 대상 브랜드 쇼핑앱 품질관리(QA)에 자사 클라우드 제트 기반 모바일 웹·앱 테스트 서비스인 ‘엠티웍스’를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엠티웍스는 각종 모바일 웹·앱 테스트가 가능한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상품이다. 간단한 인터넷 접속만으로 SK㈜ C&C 모바일 센터 내 실물 스마트폰·태블릿PC 110여종을 이용해 테스트할 수 있다.
SK㈜ C&C 측은 "동일한 테스트 시나리오에 기반해 여러 모바일 기기에서 주기적인 자동 테스트·점검은 물론 오류 리포팅을 통해 테스트에 소요되는 시간은 크게 줄이고 서비스 안정성은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다"는 점을 엠티웍스의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엠티웍스 서비스 이용을 계기로 자사의 주요 브랜드인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에뛰드 등 한국 및 중국 쇼핑앱 전반에 걸쳐 엠티웍스의 테스트 시나리오 기반 일일 자동점검 품질관리(QA)에 들어간다.
품질 관리 분야도 ▲상품 검색·소개·맞춤형 추천 ▲상품 구매 ▲간편·일반 결제 ▲사은품 선택 ▲주문·배송 조회 ▲뷰티 포인트 조회 ▲상품 리뷰 등록·조회 등 고객이 이용하는 모바일 쇼핑 서비스 전반을 대상으로 했다.
SK㈜ C&C는 아모레퍼시픽을 위한 전문 모바일 QA와 관련된 단말기 기능·성능·호환성 테스트 등 각종 기술지원도 제공한다.
모바일 품질자동화 전략 컨설팅을 시작으로 ▲테스트 자동화 대상 업무 선정 ▲자동화 개발 가이드 지원 및 교육 ▲업무 자동화 개발 서비스 등도 지원한다.
관련기사
- SK㈜ C&C, 에이브릴 포털 통해 비전AI 제공2018.05.28
- SK㈜ C&C, 본사 업무공간 확 바꿨다2018.05.28
- 카스퍼스키랩 "한국에 봇넷 C&C서버 최다 분포"2018.05.28
- SK㈜ C&C, AI 기반 약물 설계 플랫폼 개발 추진2018.05.28
아모레퍼시픽 디지털정보혁신팀 이시형 부장은 “매번 새롭게 추가되는 다양한 쇼핑 편의 기능과 각종 상품 프로모션 관련 앱 서비스 테스트 생산성 향상은 물론 앱 품질 관리 시간과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게 됐다” 며 “한국과 중국 쇼핑 앱을 시작으로 일본·태국·베트남·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쇼핑 앱까지 엠티웍스 적용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SK㈜ C&C 이규석 디지털 추진1본부장은 “엠티웍스는 모바일 웹·앱 서비스가 있는 모든 곳에서 적용 가능하다” 며 “특히 쇼핑앱과 같이 새로운 서비스 추가 개발이 잦고 안정적 서비스 운영이 중요한 영역에서 그 진가를 발휘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