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협회, 1기 블록체인 캠퍼스 시작

컴퓨팅입력 :2018/06/19 16:47    수정: 2018/06/20 10:06

한국블록체인협회는 블록체인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블록체인 캠퍼스’ 제1기 교육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블록체인 캠퍼스’ 프로그램은 총 5강으로, 국내 최고 전문가들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 각 분야의 기술적 이해와 관련 산업 동향 및 법률적 규제 등을 심도 있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지난 16일 서울 강남 GS타워에서 열린 블록체인 캠퍼스 제1기 첫 교육이 진행됐다.

지난 16일 진행된 첫 강의는 보스코인 전명산 이사가 맡았다. 전 이사는 '블록체인 거버먼트' 저자이자 지난해 국내 최초로 ICO를 진행했던 보스코인의 보안 최고책임자다.

전 이사는 '코인이코노미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블록체인의 기술적 특징 ▲코인이코노미와 블록체인 생태계의 운영원리 ▲ICO의 실체와 진행방식 및 관련 이슈 ▲암호화폐가 가져올 경제 패러다임 변화와 부가가치를 예측으로 강의를 구성했다.

관련기사

오는 23일 진행될 제2강은 스팀잇 기반의 앱툴(app-tool)을 개발한 북잼 조한열 대표가 맡는다. 조 대표는 ‘스팀과 SMT의 활용’을 주제로 콘텐츠 산업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어떻게 상용화되는지를 강의할 예정이다.

진대제 한국블록체인협회 회장은 “블록체인 캠퍼스를 통해 시장이 필요로 하는 블록체인 전문가와 비즈니스 모델 기획자, 관련 기술자들을 함께 양성할 수 있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프로그램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