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블록체인협회와 중소기업중앙회는 오는 25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 블록체인에서 찾는 중소벤처기업의 새로운 기회라는 주제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기술의 현주소를 확인하고 협회 회원사들이 실제 진행해 온 적용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중소벤처기업들의 새로운 사업기회를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총 2부로 구성됐다. 1세션은 '블록체인의 미래'에 대해서 논하고, 2세션에서는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실제'를 다룬다.
1세션에서 정보통신부 장관을 역임한 진대제 회장이 '한국에서의 블록체인 기술, 그리고 비즈니스'라는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아주대 사이버보안학과 김종현 교수가 '블록체인과 미래의 보안'에 대해, KTNET 김채미 R&D 센터장이 '블록체인과 전자무역의 미래'에 대해 발표한다.
관련기사
- 금투협, 블록체인 공동인증 플랫폼에 삼성패스 연계2018.05.12
- 데일리블록체인, 크립토 투자은행 자회사 설립2018.05.12
- 코드박스, 블록체인 모바일 러닝 게임 고크립토봇 출시2018.05.12
- 中 블록체인 매개로 'IT+은행' 협력 활발2018.05.12
2세션에선 ▲데일리인텔리전스 김항진 이사의 '블록체인 플랫폼-루프체인과 적용사례' ▲글로스퍼 윤우노 차장의 '블록체인으로 지역화폐를 구현하다' ▲코인플러스 서문규 본부장의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의 구축경험' ▲한국블록체인협회 산업발전위원회 이상섭 수석전문위원의 '에너지 부문에서의 블록체인 기술 현황과 전망' 발표가 이어진다.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 신청은 행사 접수페이지(http://goo.gl/qwk1FG)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