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스포츠에서 러시아 월드컵 특집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특집 페이지는 ▲승부 예측(전경기/빅매치) ▲참가국 국가엔드 페이지 ▲주요 경기 영상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전경기 승부 예측’은 조별 예선 1, 2위 팀부터 최종 우승팀까지 예측해주는 서비스로 사용자들의 예측을 기반으로 도출된다. 승부 예측은 14일까지 진행되며, 사용자가 조별 예선 1·2위팀과 각 토너먼트 승리 팀을 선택할 수 있다.
‘빅매치 승부 예측’은 월드컵의 주목을 끄는 주요 경기에서 선제골과 경기 결과 같은 특별한 상황을 O/X 양자택일로 예측하는 방식이다. 정보와 재미를 위해 박문성, 서형욱, 서호정과 같은 축구전문가들이 선택한 O/X 답변과 데이터 기반의 칼럼이 함께 제공되는 점이 특징이다.

‘참가국 국가엔드’ 페이지는 월드컵에 참여하는 32개 국가들의 라인업과 경기일정, 조별 순위 등의 결과를 제공한다. 또한 라인업 선수 클릭 시 각 선수의 프로필이 카드 형태로 제공되며, 해당 선수 카드에서 응원 댓글을 달 수 있다.
주요 경기 영상 섹션에서는 러시아 월드컵 각 경기들의 주요 장면과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공하며, 영상은 경기 별, 국가 별로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별도의 페이지가 함께 제공된다. 대회전 각 진출국에 대한 상세한 프리뷰가 담긴 '데스티네이션 러시아' 영상도 제공된다.
다만, 생중계 영상은 아직 지상파 측과 협상 중이라 경기 영상 섹션에 포함되지 않았다.
관련기사
- "투표소 궁금하면 네이버지도앱·카카오맵 켜세요"2018.06.08
- 네이버, ‘스트레이트’ 실급검 의혹에 공개검증 제안2018.06.08
- 네이버 라인, 명함앱 ‘리멤버’ 일본서 출시2018.06.08
-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광주서 입주 창작자 모집2018.06.08
아울러 네이버 스포츠는 검색을 통해 이번 월드컵에 출전하는 선수의 통계 데이터를 제공한다. 해당 선수의 이름을 검색할 경우 참가 월드컵 별 출전 시간 및 공격 포인트 등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각 선수 별 A매치 출전 경기에 대한 정보도 함께 볼 수 있다.
네이버 스포츠 관계자는 "이번 월드컵 특집 페이지는 이용자들의 흥미를 이끌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스포츠를 더욱 재미있고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