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대표 권영수)는 전국 2천여개 매장에서 현장 영업사원들의 고객응대를 돕는 AI스피커 서비스 ‘유플러스 도우미’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유플러스 도우미는 LG유플러스의 AI스피커 U+우리집AI를 기반으로 한 매장 고객 응대 서비스다. 상품 서비스 안내부터 CS 업무 안내까지 가능하다. 배웅 인사와 음료 권유 같은 일상대화도 할 수 있다.
이를테면 매장 방문객이 최근 인기 있는 휴대폰이나 요금제 등을 찾을 시 영업사원들이 ‘유플러스 도우미’에게 질문해 간단하게 답변을 얻을 수 있다.
서비스 명의변경 방법과 필요서류를 안내하거나 예상 대기시간을 확인해주는 기능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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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플러스 도우미는 간단한 일상 대화도 할 수 있어 휴대폰 개통 대기 시간 등의 지루함도 덜어줄 수 있다.
권아영 LG유플러스 AI마케팅팀장은 “유플러스 도우미 서비스로 AI스피커가 매장 상담원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전국 2천여 곳의 현장의견을 꾸준히 수렴, 질문과 대답을 지속적으로 고도화시키고, 이를 통해 서비스 활용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