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커머스 SK스토아 (대표 윤석암)는 모바일, TV 플랫폼 이용자의 고객편의성 제고를 위한 사용자 환경(UI/UX) 및 홈페이지 개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먼저 SK스토아는 모바일앱에 맞춤 추천 기능을 추가했다. 이 클라우드 기반 개인 맞춤 추천 쇼핑 솔루션은 SK플래닛에서 개발했다. 국내 최초 실시간 개인화 추천 및 쇼핑몰 방문자를 구매자로 까지 다시 연결해준다는 평가를 얻고 있는 서비스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상품 구매횟수, 구매이력 내용 등을 분석해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과 할인혜택을 지속적으로 제안할 수 있는 인프라 환경을 구축했다.
특히 이번 개편은 ▲소비자 이용 패턴에 기반한 맞춤형 상품 및 혜택 제안 ▲상품 탐색에 있어서의 직관성 보강(검색기능 강화 등) ▲협력사와의 파트너 쉽 강화 측면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눠서 진행됐다.
모바일앱의 경우 고객분석(CRM)기반 하에 소비자의 이용패턴에 따른 큐레이션형 서비스가 강화됐다.
초기 화면에 노출 상품정보 확대와 이벤트 등 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개인화된 맞춤형 상품추천(For You 메뉴 신설), 혜택정보(선착순 쿠폰다운로드, 출석체크, 룰렛형태의 다양한 이벤트, 기획전 등) 제공 등 콘텐츠의 다양화를 추구하는 개편이 진행됐다.
이외에도 브랜딩 관점에서의 새로운 CI/BI반영 및 화이트 톤의 직관적인 UI를 새롭게 적용함과 동시에 초기 앱 실행 시 로딩속도도 개선됐다. 또한 이번에 새롭게 재 구성한 홈페이지에는 단순한 회사 및 서비스 소개뿐만 아니라, 협력사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한 입점상품 및 제휴마케팅 제안 등의 기능 또한 추가됐다.
아울러 4일부터 새롭게 적용 예정인 TV 플랫폼 사용자 환경(UI 3.0) 개선을 통해 TV 데이터영역의 사용성과 직관성을 한층 높이고, 데이터영역을 통해서도 다양한 상품과 프로모션을 접할 수 있는 쇼핑경험(UX)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4월 한달 간 이벤트 또한 함께 진행한다. 전 구매자 대상으로 경품추천을 통해 1등에게는 ‘BMW 520d 스포츠’를 증정한다.
매월 당첨자에게 연속되는 적립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총 106명의 소비자에게 매월 1등(1명)은 월 50만원씩 2년간, 2등(2명, 월 30만원), 3등(3명, 월 10만원), 4등(100명, 월 3만원)에게는 1년 동안 누적방식으로 해당 적립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SK스토아, 그랜드 오픈기념 경품 증정식 열어2018.04.01
- SK스토아, ‘2018 설 선물관’ 특집전 진행2018.04.01
- SK스토아, 프리미엄 방송 확대 편성2018.04.01
- T커머스 SK스토아 출격, 새해 첫달 프로모션 공세2018.04.01
이외에도 방송 상품(보험 상품 제외)을 2회 이상 구매하고 누적 주문액이 20만원 이상인 소비자 모두에게 씽크네이쳐 바디워시로션세트를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모바일을 앱을 통해 5만원 이상 상품(상담전용상품 제외)을 구매한 소비자 전원에게 적립금 10%를 지급한다.
윤석암 SK스토아 대표이사는 “SK스토아는 이번 레코픽 솔루션 도입으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개인 맞춤 큐레이션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고객의 이용패턴에 맞춰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직관적이고 단순한 사용자 환경(UI/UX)을 구축했으며, 연내 한 단계 진화한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