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앱에서 '롯데닷컴-롯데슈퍼' 다 된다

구매 적립금, 우수회원 혜택도 연동

유통입력 :2018/03/04 10:16

일상 대부분의 쇼핑을 스마트폰으로 해결하는 모바일 쇼퍼가 급증하면서 각기 다른 2개의 앱이 서로 협력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대표 김경호)은 최근 롯데슈퍼와 앱 제휴를 통해 고객편의성을 강화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앱 개편은 '앱 in 앱' 스타일로, 각 사의 모바일 앱이 다른 한쪽의 앱을 서로 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롯데닷컴 앱 접속 시 메인페이지 최상단 우측에 위치한 '오늘 장보기' 날개배너를 누르면 롯데슈퍼 앱이 바로 펼쳐진다. 롯데슈퍼 앱에서도 같은 위치의 '빅딜 베스트' 날개배너를 누르면 롯데닷컴 앱 화면으로 다시 전환된다.

앱 간 이동이 아닌, 하나의 앱 안에서 화면만 전환되기 때문에 속도 면에서나 이용성 측면에서 탁월한 것이 장점이다. 무엇보다 고객 입장에서는 로그인 한번으로 롯데닷컴에 입점된 트렌디한 패션잡화를 비롯한 260만개 상품 쇼핑과 롯데슈퍼 신선식품 당일배송 장보기까지 끝낼 수 있어 편리해졌다.

관련기사

뿐만 아니라 롯데닷컴 앱과 롯데슈퍼 앱에서는 구매적립금과 우수회원 혜택도 함께 연동된다. 롯데닷컴에서 제품 주문 시 증정되는 엘포인트(L.POINT)와 엘머니(L-Money)를 롯데슈퍼에서도 동일한 가치로 사용이 가능하며 롯데닷컴에서 우수회원이면 롯데슈퍼에서도 우수회원 자격으로 우대 받을 수 있다. 단 장바구니와 결제페이지는 고객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기존방식을 유지했다.

롯데닷컴 오화영 e슈퍼팀장은 "롯데닷컴과 롯데슈퍼가 앱 제휴를 통해 양사의 경쟁력 있는 상품군과 서비스를 서로 차용할 수 있게 됐다"며 "실제 연동이 시작된 첫날인 지난 2월28일 하루 만에 3만여 명의 롯데닷컴 고객이 롯데슈퍼의 당일배송 매장을 등록하는 등 빠른 호응을 체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