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LG전자, ‘상품개발-공동마케팅’ 협업

업무제휴 협약 체결...“차별적 서비스 제공”

유통입력 :2018/02/11 11:17

종합쇼핑몰 롯데닷컴(대표 김경호)은 LG전자와 온라인 비즈니스 활성화와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가치를 공동으로 창출하기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롯데닷컴 서울 본사에서 지난 9일 오후에 진행된 협약식은 롯데닷컴 영업1부문장 오정훈 상무, LG전자 한국영업본부 온라인가전유통담당 김종용 상무 등 양사 주요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업무제휴 협약은 상품개발 단계부터 유통회사와 제조회사가 함께 소비자를 분석하고 정보를 공유해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과 쇼핑환경을 제공하는 기업간 파트너십을 뜻한다.

롯데닷컴과 LG전자는 금번 협약을 통해 공동 상품개발 및 기획을 위해 상호 협력하며, 공동마케팅은 물론 양사의 물류시스템을 연동해 고객에게 차별적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합의했다.

롯데닷컴 영업1부문장 오정훈 상무(왼쪽), LG전자 한국영업본부 온라인가전유통담당 김종용 상무.

롯데닷컴은 브랜드데이즈, 서프라이즈 등 온라인쇼핑몰 내 프리미엄 마케팅 플랫폼을 활용해 LG전자 행사를 적극 진행하고, VIP 고객 대상 CRM 판촉행사도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또 LG전자 전용 모바일 브랜드관을 구축, 고객의 접근성을 높이고 LG전자 고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보할 수 있도록 고려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LG전자 역시 고객 희망일 배송 등이 가능하도록 시스템 공동개발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롯데닷컴 영업1부문장 오정훈 상무는 "이번 파트너십은 양사가 가진 역량을 결합해 고객에게 차별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가장 큰 목적이 있다"며 "우선적으로 롯데닷컴에서 LG전자 제품 주문 시 희망배송일을 선택할 수 있도록 시스템 개선을 준비하고 있으며 빠르면 3월 내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