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토탈 지원

컴퓨팅입력 :2018/02/20 13:49

SK㈜ C&C는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MSA) 토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는 기업의 시스템 기능을 작은 단위로 분해 설계해 각 기능들이 독립적으로 작동케 함으로써 필요에 따라 혁신적인 디지털 전환 서비스를 빠르게 구현토록 해주는 기술이다.

SK㈜ C&C는 MSA 토탈서비스를 통해 고객 기업에 마이크로 서비스 설계부터 사전 교육, 설계.개발까지 총 망라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MSA 토탈 서비스는 SK㈜ C&C DT랩스 서비스의 일환으로 제공된다. DT랩스는 고객기업이 클라우드, 빅데이터,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DT 랩스는 고객의 실제 디지털 전환 대상 레거시 시스템을 마이크로 서비스로 분해하고, 아키텍처를 설계·검증 하는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 사전 교육 및 설계·개발 등을 포괄하는 A부터 Z까지의 ‘MSA 토탈 서비스’를 제공한다.

SK㈜ C&C DT 랩스의 전문가들은 고객의 수준에 맞게 초급·중급·고급 모듈의 서비스 과정을 선택하여 실제 고객의 데이터와 시스템을 프로그래밍 하면서 디지털 전환을 위한 기존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시 제약 사항에 대한 문제 해결을 밀착 지원한다.

SK㈜ C&C 측은 “클라우드 도입을 고민하는 고객들은 MSA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역량을 내재화하기 위한 서비스에 관심이 높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MSA 서비스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실제로 통신·미디어·제조·서비스·금융 등 여러 기업에서 온 80여명의 고객들이 디지털 전환에 대한 사전 검증(PoC)과정과 개발·운영시 핵심 기술 요소로 꼽은 것은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다.

관련기사

DT 랩스’는 앞으로도 고객의 DT 해결사로서 클라우드(클라우드 제트)·빅데이터(스키테일)·인공지능(에이브릴)을 활용한 고객 맞춤형 디지털 전환 사전 검증(PoC)과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하며 ‘MSA 토탈 서비스’처럼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해 간다는 계획이다.

SK㈜ C&C 김은경 기술전략본부장은 “디지털 전환을 고민하는 고객들은 SK㈜ C&C DT 랩스를 통해 DT에 대한 사전 검증은 물론 분야별 다양한 교육· 기술 코칭 과정에도 참여할 수 있다”며 “고객들은 디지털 전환 뿐 아니라 직원 역량 내재화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