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는 한국암웨이와 11일 왓슨 기반의 인공지능 서비스 에이브릴을 적용한 ‘암웨이 로봇 서비스 개발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내년 3월까지 분당 암웨이 브랜드센터에서 매장안내용 AI 로봇을 배치할 계획이다.
이 로봇은 매장 방문객을 맞이하고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매장안내, 주요 상품 및 관련 프로모션 정보 소개 등 브랜드센터 방문 고객의 편의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특정 상품의 매대로 안내를 원할 경우에는 자율주행 기능을 이용해 안내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암웨이의 역사를 쉽게 설명하고 보여주는 자율주행기반 히스토리 월 투어와 음성대화 기반 FAQ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쇼핑의 재미를 더해주는 ▲댄스 퍼포먼스 ▲고객과 함께 암웨이 구호 외치기 등 고객을 위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능도 갖출 예정이다.
.
SK(주) C&C는 해당 로봇 작동을 위한 운영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접견 서비스 ▲매장 및 상품 정보 제공 ▲매장 투어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로봇은 고객별 맞춤형 맞이 인사와 고객의 질문의도에 맞는 자연스러운 연속 대화를 위해 에이브릴이 제공하는 ‘대화’와 이미지인식’ 등의 왓슨 한국어 API를 활용해 개발된다.
관련기사
- SK㈜ C&C, 안정옥 사업대표 사장 승진...디지털 역량 집중 조직개편2017.12.11
- SK㈜ C&C, AI·클라우드로 디지털 혁신 앞장2017.12.11
- SK㈜ C&C-건양대 병원, AI 에이브릴 도입 협약2017.12.11
- SK C&C, 파트너사에 AI 에이브릴 기술 교육2017.12.11
로봇 제작은 국내 로봇 개발사인 로보케어가 맡는다.
SK㈜ C&C 도지헌 전략사업본부장은 “암웨이에 제공한 AI 로봇을 시작으로 국내 컨시어지로봇 시대를 적극적으로 열어가겠다”며 “유통은 물론 산업 곳곳에 에이브릴 기반의 로봇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국내 인공지능 로봇 산업 생태계 조성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