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GC(User Generated Contents)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어트랙트'가 소비자가 인스타그램에 올린 상품 인증샷이 매출에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할 수 있는 '통계 분석 기능'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어트랙트는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올린 상품 인증샷에 상품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태그'를 붙이고 고객 접근부터 구매까지 이뤄지는 전 과정을 파악할 수 있는 원스톱 솔루션이다.
기업들은 소비자의 구매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고객 후기를 활용하고자 하지만 어떤 후기가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 왔다. 어트랙트는 이 같은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통계 분석 기능'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가짜뉴스 신고, 소셜댓글 ‘라이브리’로 하세요2018.01.17
- 라이브리 "아이폰 앱으로 댓글 관리하세요"2018.01.17
- 레코벨, 소셜댓글 하단서 맞춤형 뉴스 추천2018.01.17
- "불행한 대한민국, NO"…‘착한’ 인터넷이 뜬다2018.01.17
이번에 어트랙트가 출시한 '통계 분석 기능'는 구매 전환에 기여도가 높은 인증샷과 사용자 계정을 파악할 수 있어 기업의 실질적인 퍼포먼스 마케팅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대시보드로 되어있어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하기 쉽다.
김미균 시지온 대표는 "어트랙트로 인스타그램 리뷰 수집부터 구매 전환 및 분석까지 가능해진 만큼, 앞으로 기업은 소비자의 인스타그램 리뷰를 더욱 비중 있게 활용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