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박지원)은 경기도 과천시에 위치한 국립과천과학관 미래상상 SF관 내 넥슨 메이플스토리 연구소를 개관하고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연구소는 현대 생활에 밀접하게 닿아있는 가상 속 게임세상을 물리적 공간으로 구현한 전시관이다. 게임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부모와 아이들이 공감대를 형성하며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관은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해 핑크빈 포털 & 포토존, 메이플 영웅되기, 게임제작 직무(디렉터/기획/아트/프로그램) 인포그래픽 등 총 여섯 개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넥슨은 전시관을 통해 상상 속의 게임세상을 직접 디자인하는 게임 제작 및 프로그램 코딩 체험을 제공하고, 메이플스토리 캐릭터의 특징을 3D 홀로그램으로 만나볼 수 있는 디지털 인터렉티브 멀티미디어 공간을 선보인다.
관련기사
- 넥슨, 모바일 전략게임 '토탈클래시' 첫 테스트 시작2017.04.19
- 모바일 게임 '다크어벤저3' 테스트, PvP 5만7천회 기록2017.04.19
- 게임 빅3, 모바일 신작 경쟁 '치열'2017.04.19
- 넥슨, '서든어택' 아이돌 ‘정채연’ 캐릭터 출시2017.04.19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연구소 개관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4일까지 메이플스토리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방문 사진과 캐릭터 명을 남기는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 1만 원을 지급하고, 개관 포스팅에 기대 댓글과 캐릭터 명을 올린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 3천 원을 제공한다.
또한 같은 기간 넥슨컴퓨터박물관 공식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인증 사진을 남긴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