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K로 돌아온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영상 공개

4K UHD 해상도 지원, 개선된 음향 효과

게임입력 :2017/03/26 15:36    수정: 2017/03/26 16:21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 대표 마이크 모하임)는 스타크래프트 20주년을 기념한 ‘아이 러브 스타크래프트’ 행사장에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첫 공개하며 소개 영상을 선보였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원작 스타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브루드 워의 장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전방위적인 그래픽 개선이 이루어진 것이 특징이다.

블리자드는 4K UHD 해상도로 리마스터된 그래픽과 개선된 음향 효과로 최근 출시된 게임 못지 않은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스타크래프트 및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캠페인 임무의 스토리텔링을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일러스트레이션이 포함되며, 향상된 매치메이킹 기능을 탑재하고, 소셜 기능 및 업데이트를 위한 블리자드 게임 네트워크 연동을 지원한다.

또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캠페인 진척도, 사용자 지정 지도, 리플레이, 단축키 등을 클라우드에 저장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하고, 한국어를 포함한 총 13개 언어로 현지화 등 많은 업데이트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관련기사

블리자드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을 올 여름 윈도와 맥 버전을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가격을 비롯한 세부 사항은 추후 발표한다.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스타크래프트에는 블리자드의 DNA가 그대로 녹아 들어 있다. 스타크래프트의 스토리, 밸런스를 포함해 게임 내 모든 세부적인 요소에 장대한 즐거움을 향한 우리의 기나긴 헌신과 노력이 녹아 들어 있으며, 이는 20 여년간 팬들이 경쟁적인 게임 플레이와 이스포츠를 즐길 수 있었던 중요한 원동력이 되어 왔다”며 “앞으로 20년 혹은 그 이상 팬들이 스타크래프트를 계속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비주얼, 음향 및 온라인 지원 체제 등을 현대화했다”고 말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스크린샷.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스크린샷.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스크린샷.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스크린샷.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스크린샷.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스크린샷.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스크린샷.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