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여름 출시

31일 1.18 패치와 함꼐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무료 공개

게임입력 :2017/03/26 14:40    수정: 2017/03/26 16:24

블리자드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여름에 출시한다. 더불어 원작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는 무료로 공개한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 대표 마이크 모하임)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한 아이 러브 스타크래프트 행사를 통해 공개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원작이 1997년 출시 후 20년이 지나면서 상대적으로 뒤처진 그래픽과 시스템을 보완하기 위해 제작된 개선판이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이 게임은 원작의 플레이는 유지해 4K UHD 화질과 와이드 스크린 모드 그리고 높은 수준의 음향 효과를 지원한다. 그래픽은 원작의 느낌을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유닛의 실루엣이나 애니메이션을 제적했다. 원작의 그래픽을 선호하는 이용자를 위해 원작 그래픽도 제공한다.

더불어 한국어를 포함한 13개 언어를 지원한다. 스타크래프트가 영어로 국내에 먼저 소개됐던 만큼 유닛명 등 익숙한 명칭은 영문명을 그대로 옮기는 방식으로 번역됐다.또한 줌인 줌아웃과 다양한 시점을 제공하는 관전자 모드 지원한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이 밖에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원작과 함께 플레이가 가능하며 대전자를 찾아 주는 매치 메이킹과 이용자 간 순위를 확인 할 수 있는 래더 모드를 지원한다. 배틀넷 계정을 연동해 기존 플레이 기록을 이어갈 수 있다.

또한 이 버전은 이용자가 개발했었던 스타크래프트 지원 툴인 애드온도 자체 시스템으로 지원한다. 대표적인 애드온으로는 리플레이 자동저장, 인기 있는 맵을 추천하는 파퓰러맵 등이 있다.

관련기사

이와 함께 블리자드는 오는 31일 10년 만에 스타크래프트에 1,18패치를 실시하며 많은 이용자들이 이용 중이던 사설서버인 피시서버를 별도 서버로 지원하고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대표.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대표는 “20년간 스타크래프트를 사랑해 주신 이용자 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리마스터 버전을 통해 스타크래프트가 20년을 넘어 40년 이상 사랑받을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스크린샷.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스크린샷.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스크린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