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는 ‘2017년 소프트웨어(SW) 중소포럼 운영지원 사업’에 참여할 포럼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SW중소포럼 운영지원사업은 SW중소기업을 중심으로 전문포럼을 구성해, 신사업 공동발굴 등 동반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미래창조과학부 및 정보통신산업진흥원으로부터 협회가 위탁을 받아 올해 8년째를 시행하고 있다.
협회는 올해 신청포럼 중 총 14개 포럼을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포럼은 지원연차 및 선정결과에 따라 최대 1천400만원 이내 지원금을 차등지원 받거나, 정부지원사업 연계, 공동지원사업 등의 간접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 선정된 포럼은 지원기간 동안 ▲포럼 간 네트워크 활동 및 홍보지원 ▲포럼 운영지원 ▲정부지원사업 정보 제공 및 연계 ▲공동지원사업 참여기회 제공 ▲우수포럼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 시상 등의 혜택이 있다.
관련기사
- 한국SW산업협회 조현정 회장 연임2017.03.07
- 한국SW산업협회, 지능정보 산업협의회 발족2017.03.07
- 한국SW산업협회, 포럼 지원사업 모집 공고2017.03.07
- 한국SW산업협회, 인력양성 세미나 개최2017.03.07
협회는 중소기업 간 상생협력과 공정경쟁이 가능한 최신 SW기술, 특정솔루션 및 서비스 분야, 금융 및 의료 등의 고객 업종,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구성된 포럼을 모집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포럼은 최소 7개 사 이상의 기업으로 컨소시엄을 구성해 이달 23일까지 협회에 사업수행계획서 등 제반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단, 신규포럼은 최소 5개 사 이상의 기업으로 구성할 수 있다. 협회는 선정평가회 등을 거쳐 오는 4월 내 지원포럼을 선정하고 발대식을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