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 포스텍에 시뮬레이션 SW 기증

컴퓨팅입력 :2017/02/28 12:50

앤시스 코리아(대표 조용원)는 포항공과대학교(포스텍)에 구조, 유체, 전자기, 회로 등의 광범위한 분야에서 정밀한 분석을 지원하는 자사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SW) 전 제품군을 기증했다고 28일 밝혔다.

27일 포스텍에서 진행된 기증식에서 조용원 앤시스 대표(왼쪽)와 김도연 포스텍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앤시스는 5천명이 동시에 학부 수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티칭 라이선스와 500여 명의 교수진 및 대학원에서 사용 가능한 리서치 라이선스 를 기증했다. 기증된 SW는 기계, 전기, 전자, 신소재, 물리 등 8개 관련 학과에서 뿐만 아니라 포스텍 가속기 연구소 등의 연구 분야에서도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기증은 대학의 교육 및 연구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앤시스는 과학, 공학, 제조 분야의 대학 교육에서 컴퓨터응용해석(CAE) 솔루션에 대한 학생들의 친밀도와 이해도를 넓히기 위해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앤시스는 포스텍 외에도 KAIST, 성균관대학교, 한양대학교 등에 제품 기증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조용원 대표는 “미래의 인재들을 위한 교육 분야에서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학제 간 융합 교육에 필수적인 다중 물리 해석에 최적화된 앤시스 솔루션을 통해 최고 수준의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교육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