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모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 기반 전자책 확산 나선다

컴퓨팅입력 :2016/12/12 17:31

전자책 제작 솔루션 업체 나모인터랙티브(이하 나모)와 국내 전자책 전문 기업들로 구성된 전자출판협동조합(이하 조합)이 전자책 제작 및 유통에 대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7일 업무 협력 (MOU)을 맺었다.

나모인터랙티브가 전자출판협동조합과 MOU를 체결했다

나모는 전자책 기술 표준인 이펍3(epub3)를 지원하는 전자책 제작 솔루션 나모 펍트리에디터를 보유하고 있다. 이펍3는 텍스트, 그래픽, 동영상을 활용해 멀티미디어 중심 전자책을 만들 수 있는 기술이다.

이번 업무 협력을 통해 나모는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생산하고자 하는 조합사들에게 이펍3 기반 전자책 제작기술과 유통플랫폼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또 조합에서 진행해온 전자출판 전문가 과정을 통해 양성된 교육생들이 갖고 있는 콘텐츠를 이펍3 전자책으로 제작하고 유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하여 나모와 조합은 태스크포스(TF)팀을 구성해, 전자책 제작과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역할과 일정을 논의했다.

나모와 조합사들은 이번 협력으로 탄생된 콘텐츠가 출판시장에서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길 기대하고 있다. 나모 측은 "그 동안 이펍3 전자책을 제작하려 해도 이렇다할 유통채널이 없고, 제작비도 높고 기술지원도 어려워 허들이 있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보다 많은 멀티미디어 콘텐츠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