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에 이어 아마존도 돌비 비전 적용

인터넷입력 :2016/06/29 07:22

아마존이 제작한 오리지널 시리즈에 돌비 기술이 적용된다. 넷플릭스에 이어 아마존도 돌비 비전 지원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 대열에 합류했다.

돌비 래버러토리스는 최근 아마존 오리지널 시리즈 보슈 시즌2와 여러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에 돌비 비전 하이 다이내빅 레인지(HDR) 기술이 적용됐다고 밝혔다.

LG전자의 HDR TV 등 돌비 비전 지원 TV를 보유하고 있는 미국 소비자들은 아마존 비디오 앱을 통해 돌비 비전으로 마스터링된 타이틀을 볼 수 있다.

돌비 비전은 콘텐츠 제작부터 배급, 재생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엔트투엔드(End-to-End) 솔루션으로 할리우드 주요 스튜디오의 유명 감독과 제작자, 전 세계 OTT 서비스업체, TV 제조업체 및 방송사로부터 지지를 받고 있다.

돌비 측에 따르면 돌비 비전은 HDR과 넓은 색공간(Wide Color Gamut)이라는 두 가지 강력한 기능을 통해 기존 TV화면과는 비교할 수 없는 밝기와 명암비, 탁월한 색재현을 가능케 한다.

관련기사

커트 벨머 돌비 콘텐츠 솔루션산업 관계 담당 선임 부사장은 “돌비 비전의 생태계 형성에 가속도가 붙고 있는 이유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이 바로 돌비 비전임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돌비 비전이 적용된 TV수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아마존이 돌비 비전 콘텐츠를 배급하기로 한 것은 결과적으로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보다 생생한 영화와 드라마를 제공할 수 있는 또 한 번의 도약을 뜻한다”고 말했다.

짐 프리먼 아마존 비디오 부문 부사장은 “오늘부터 고객들이 돌비 비전 HDR로 아마존 오리지널 시리즈를 포함한 인기 타이틀을 시청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는 시작에 불과한 것으로, 앞으로도 시청자들이 프리미엄 HDR 영상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더 많은 영화와 TV 시리즈를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