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의 모바일 라이브 방송 앱 페리스코프가 서비스 출시 1년만에 빠르게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28일(현지시간) 페리스코프는 블로그(☞링크)를 통해 서비스 출시 1년 간의 기록을 발표했다.
페리스코프에 따르면 지금까지 총 2억 회의 라이브 방송이 진행됐고, 한사람이 110년 동안 볼 수 있는 방송이 매일 만들어지고 있다.
출시 4개월이 지난 지난해 8월 초만 해도 하루에 만들어지는 방송은 약 40년에 걸쳐 볼 수 있는 양이었다. 이와 비교해 보면 짧은 시간 안에 상당히 빠른 속도로 성장한 것이다.
외신들은 페리스코프의 가장 눈에띄는 성장은 최근 온라인에서 실시간 영상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 따른 결과라고 평가했다.
관련기사
- 안철수, 페리스코프 생방송으로 국민과 소통2016.03.29
- 트위터, 페리스코프 실시간 영상 바로 본다2016.03.29
- 동영상 '페리스코프', 가로·세로 다 된다2016.03.29
- "메이웨더vs파퀴아오, 진짜 승자는 페리스코프"2016.03.29
IT전문 매체 엔가젯은 트위치, 유튜브 게이밍 같은 사이트가 수백만에 이르는 사람들에게 라이브스트리밍이라는 신세계를 소개했고, 일반인들도 쉽게 직접 방송을 할 수 있는 페리스코프 같은 앱들이 등장해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페이스북은 2월 실시간 방송 중계 기능인 ‘페이스북 라이브’를 모든 사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게 공개했고, 구글도 ‘유튜브 커넥트’라는 라이브스트리밍 앱을 개발 중이라는 소식이 나오고 있다.
한편 트위터가 원조 라이브 방송 앱인 '미어캣'과 연동을 끊고 직접 인수한 페리스코프를 적극 지원한 것도 페리스코프가 빠르게 성장한 요인으로 손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