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25일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일반고객과 현장직원 337명으로 구성된 ‘상품검증단’ 6기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상품검증단은 ▲고객인식 1등 상품개선 아이디어 제공 ▲신규 출시상품 사전 검증으로 고객관점 불편사항 발굴/개선 ▲ 출시상품에 대한 사후검증으로 불편사항 보완/최적화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지난해 300명에서 올해는 337명으로 상품검증단 규모를 확대했으며, 올해는 고객인식 1등 상품 출시를 목표로 고객과 현장 중심의 상품 아이디어 발굴 및 고객불만사항(VOC) 개선에 나설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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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로 6기를 맞이하는 상품검증단은 지난해 총 139회의 상품 검증 활동을 펼쳤다. 이를 통해, 기가 인터넷, 기가 와이파이 홈, 기가 IoT단말, 나라사랑 요금제 등 사용성 검증과 앱 체험을 통한 고객 편의 향상 아이디어를 냈고 KT뮤직, KT텔레캅 등 계열사와도 협업을 추진해 지니 알뜰음악감상 등의 상품을 출시했다.
KT 마케팅부문장 강국현 전무는 “KT는 고객인식 1등 상품 및 VOC 제로화 실현을 목표로, 최고의 품질과 차별화된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해 글로벌 1등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한다”며 “고객과 현장직원으로 구성된 ‘상품검증단’의 개선 의견과 아이디어를 실제상품개발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