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대표 이영필)은 소비자 중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루 콜센터에서 직접 소비자 전화를 응대하는 ‘반갑습니다, 고객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22일부터 내달 24일까지 한달여간 진행되는 이번 체험은 직접적인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해 서비스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나아가 소비자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영필 대표이사를 비롯한 전 임직원들은 체험 전 전화예절, 주문접수방법 등의 사전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 후엔 상담원과 1:1로 동석해 소비자와의 통화를 청취한 뒤, 직접 실전에 투입돼 소비자 응대를 실시한다 . 종료 후엔 체험일지를 작성함으로써 소비자 목소리를 업무에 반영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최상목 기재부 차관 “공영홈쇼핑 창조경제 발전에 기여”2016.02.22
- 공영홈쇼핑, 창조경제혁신센터 상품 발굴 박차2016.02.22
- 공영홈쇼핑, 직원 대상 '방송법·대규모유통업법' 교육2016.02.22
- 공영홈쇼핑, '정다운 설날 대잔치' 이벤트 진행2016.02.22
공영홈쇼핑은 지난해 12월 소비자 접점 직원을 대상으로 소비자보호 교육을 의무적으로 실시하는 등 공영홈쇼핑만의 소비자 중심 서비스 문화 정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전 임직원이 직접 현장에 투입되어 소비자 요구사항을 청취함으로써 서비스 마인드를 제고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됐다”며 “소비자의입장을 헤아림과 동시에 콜센터 직원들의 고충 또한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