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창조경제혁신센터 상품 발굴 박차

유통입력 :2016/01/28 17:38

공영홈쇼핑과 창조경제혁신센터 공동의 창조혁신 상품 발굴과 판로 지원 프로젝트가 속도를 내고 있다.

이미 6개 창조경제혁신센터 추천 상품의 TV홈쇼핑 입점이 확정된 가운데 28일에도 우수 창조혁신 상품을 찾기 위한 ‘창조혁신 제품 발굴·지원 협의체’가 열렸다.

공영홈쇼핑(대표 이영필)은 29일 ‘변기 에어커튼 에티쉬(수테크놀로지, 이하 협력업체)’와 ‘끄레블 블록(끄레블코리아)’ 2개 창조혁신 상품을 TV홈쇼핑에 입점시킨다고 밝혔다.

공영홈쇼핑은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인증하거나 지원한 상품을 창조혁신 상품으로 분류한다.

변기 에어커튼 에티쉬는 용변 중 냄새와 소리의 불편을 없앤 아이디어 상품이다. 기존 변기에 설치하는 변기시트와 필터로 구성돼 있으며 탈취력이 95%에 달한다.

끄레블 블록은 어린이의 창의적 생각을 입체물로 표현할 수 있는 교육용 완구다. 도형블록과 실리콘재질의 클레이블록, 수지재질의 탱탱블록 등을 어느 방향에서든 자유롭게 조립하거나 변형할 수 있다.

공영홈쇼핑은 지난해 11월과 12월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추천한 조금자채소잡곡(맑은샘자연교육농원), 전동보드(그린모빌리티) 하루한끼 구운 단호박(미들채), 전주참순대(천년미소전통식품), 유기농내리미(마이산현미발효밥) 등을 TV홈쇼핑에 소개한 바 있다.

조금자채소잡곡은 지난해 효성-전북 창조경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작으로, 한회 방송 판매량이 1억원을 넘어선 바 있다.

관련기사

공영홈쇼핑은 이들 상품 이외에도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추천한 상품의 입점 여부를 점검하고 있다. 이들 가운데 일부는 홍보영상을 제작해 방영함으로써 우리 기업의 튀는 아이디어와 창의적 기술로 만들어진 상품 알리기에 나설 계획이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전국 각지에 소재한 창조경제혁신센터 입점 상품을 적극 알려 지역 창조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