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원격지원 SW, IoT 기기 지원 강화

컴퓨팅입력 :2015/12/02 16:06

알서포트(대표 서형수)는 자사 원격지원 SW 리모트뷰에 산업용 안드로이드 기기에 대한 지원 기능을 강화해 업그레이드 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2010년 5.0이 출시된 이후 5년만에 이뤄진 것으로 모바일 원격 제어를 통해 안드로이드 기반 산업기기들이 효과적으로 중앙 관리가 가능해진 것이 큰 특징이다. 회사측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태블릿을 넘어 POS?ATM?복합기 등의 산업용 기기에도 안드로이드가 탑재되고 있는 사물인터넷(IoT) 시대에 맞춰 리모트뷰를 업데이트함으로써 원격 제어SW 시장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업용 라이선스 제품인 리모트뷰 엔터프라이즈에는 PC와 모바일 기기, 원격지의 무인 단말기 등 기기 중앙 관리가 필요한 기업 관리자에게 유용한 기능이 추가 됐다. 다수의 단말기를 3단계까지 그룹화고 사용 권한을 차등으로 부여할 수 있다. 또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인 라이브뷰를 통해 원격 접속을 하지 않아도 단말기의 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AES 256bit, SSL 128bit 암호화와 구글 OTP 2단계 인증을 도입해 보안성을 강화했다.

관련기사

또 안드로이드 및 iOS 기반 모바일 기기에서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태블릿 등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이 기능을 통해 다수의 모바일 기기를 손쉽게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기능은 개인 사용자와 기업 사용자에 모두 적용된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모바일 기기로 일상생활이 달라지면서, 한 공간에 머물던 원격 제어 또한 일상과 업무에 녹아들고 있다.”며 “리모트뷰는 강화된 기능과 차별화된 성능으로 개인의 모바일 생활, 기업의 업무 환경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