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베니트-핸디소프트, 클라우드 기반 그룹웨어 개발 협력

컴퓨팅입력 :2015/11/18 12:55

코오롱베니트(대표 이호선)는 핸디소프트(공동대표 이상산·이진수)와 클라우드 기반 그룹웨어 서비스 개발에 협력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양사는 기업 및 공공시장에서 업무효율성을 높이는 그룹웨어 서비스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개발, 공급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코오롱베니트는 핸디소프트의 그룹웨어 서비스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전환하기 위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존 시스템과 데이터베이스(DB)를 클라우드 환경으로 이전하는 작업을 진행한다.

이석준 코오롱베니트 상무(왼쪽)와 이승호 핸디소프트 부사장

핸디소프트는 협업시스템 구축비용이 부담스러운 중소?중견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그룹웨어 서비스를 클라우드 환경으로 공급해, 보다 많은 기업에서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클라우드 그룹웨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핸디소프트 SW개발연구소 이승호 부사장은 “이번 코오롱베니트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보다 유연하고 편리한 클라우드 기반의 그룹웨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핸디소프트는 자체 개발뿐만 아니라 국내외 우수 ICT 솔루션을 통합, 확장해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코오롱베니트 ITB1본부 이석준 상무는 “자사가 보유한 클라우드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더 많은 SW 업체들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고객이 원하는 차별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해 국내 클라우드 시장을 활성화시키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