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베니트, 하나금융투자 인사시스템 구축

컴퓨팅입력 :2015/10/26 09:11    수정: 2015/10/26 15:16

코오롱베니트(대표 이호선)가 자체 개발한 e-HR솔루션을 통해 HR솔루션 시장으로 사업 확장에 나선다.

코오롱베니트는 자체 HR솔루션 ‘베니트 HR(BENIT HR)’을 기반으로 하나금융투자의 차세대 인사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베니트 HR은 인사기획, 인력운영, 인사평가, 인재육성, 보상관리에 걸쳐 인사와 관련된 포괄적인 업무를 지원하는 통합솔루션으로 사용자의 업무 편의성과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UX)를 극대화 한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이에따라 하나금융투자는 임직원에게 개인 프로파일, 커리어트랙(Career Track), 휴가 현황 등 다양한 인사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각종 복리후생 관련 신청 및 승인, 종이 없는 연말정산 기능 등 인사관리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업무 편의성과 시간절감의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코오롱베니트는 향후 하나금융투자의 차세대 시스템과 인사시스템을 연계하는 작업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인사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코오롱베니트는 앞서 코오롱그룹 통합인사시스템을 구축한데 이어 한국거래소, 화진화장품, 아주캐피탈에 이어 하나금융투자 차세대 인사시스템도 구축했으며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