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드롭박스, PDF 문서작업 상호지원

컴퓨팅입력 :2015/10/14 13:53

어도비와 드롭박스는 모바일 기기, 데스크톱, 웹에서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통합해 고객들이 PDF 파일로 저장된 콘텐츠에 빠르고 원활하게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어도비 애크로뱃DC 및 어도비 애크로뱃 리더 고객들은 어도비 앱에서 바로 드롭박스에 저장된 PDF 파일에 접속할 수 있게 됐다. 드롭박스 사용자는 드롭박스 웹사이트, iOS앱, 안드로이드 앱에서 바로 어도비 앱을 통해 PDF 문서를 열어 편집하고 변경 사항을 저장할 수 있게 됐다.

전세계 사용자들은 오늘부터 데스크톱용 애크로뱃 DC 또는 애크로뱃 리더에 드롭박스 계정을 추가할 수 있다. 애크로뱃 리더와 드롭박스의 통합은 iOS에서는 수 개월 내, 안드로이드와 웹간 통합은 2016년에 이뤄질 예정이다.

관련기사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케빈 M. 린치는 “어도비는 드롭박스와 파일 동기화 및 공유에 관련된 첫 파트너십을 맺음으로써,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 고객과 전 세계 사용자들이 일상생활에서 더욱 생산적인 문서 작업이 가능하도록 도울 것이다”라고 말했다.

드롭박스 CEO 데니스 우드사이드는 “드롭박스의 목표는 사람들의 협업 방식을 간소화시키는 것”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드롭박스를 이용하는 4억 사용자에게 크리에이티브 활동 및 업무를 위한 단순하면서도 가장 강력한 협업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사용자들은 어느 디바이스에서든 이동 중에 PDF 파일을 편집하고 팀으로부터 피드백을 받으며 심지어 계약을 위한 서명까지 받길 원한다. 어도비와의 이번 파트너십은 사용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