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온TV, 음악 전문 채널 ‘M Ground’ 오픈

멀티 채널 네트워크(MCN)로의 변화 시도

방송/통신입력 :2015/10/14 08:29

에브리온TV가 음악 전문 채널 ‘M Ground’를 에브리온TV 채널에 단독 런칭한다.

에브리온TV는 M Ground 채널을 런칭하고 버클리 음대 출신 뮤지션의 재즈 공연 영상, 아이폰을 이용한 셀프 작곡법 강의 등 다양한 음악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회사측은 M Ground 채널을 시작으로 ‘에브리온TV 오리지널’ 콘텐츠 확보를 통해 MCN 플랫폼으로 서비스 확장을 시도할 계획이다.

M Ground 채널은 버클리 음대 출신 뮤지션이 제작하는 공연, 연주 실황, 음악 강의 영상 등을 시청할 수 있는 음악 전문 채널로써, M Ground 채널에서 제작되는 모든 콘텐츠는 에브리온TV를 통해 독점 제공된다. 프로 뮤지션들이 직접 참여하는 연주, 공연 영상들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며, 아이폰 작곡 어플리케이션인 ‘Garage Band’를 이용한 ‘나만의 음악 만들기’ 강의 영상도 제공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지금까지의 에브리온TV가 기존 방송사업자(PP)가 제공하는 채널들을 중점적으로 제공했다면, 이제는 에브리온TV에서만 시청할 수 있는 자체 제작 콘텐츠 확보에도 박차를 가한다. 10월 초 오픈한 모바일 개인방송 팝콘TV, 류대산의 극한TV 등을 비롯해 애니프렌즈, 마니아리포트, 남자들의 주부생활과 같이 기존 서비스에서는 볼 수 없던 특색 있는 채널들을 지속적으로 오픈하여 MCN 플랫폼으로서의 에브리온TV의 입지를 만들어나간다는 계획이다.

권기정 에브리온TV 대표는 “가을을 맞아 수준 높은 재즈 음악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채널을 런칭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 M Ground 채널과 같이 오직 에브리온TV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테마의 단독 제공 채널을 확보해 MCN 플랫폼으로서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