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대출 펀다, VIP리워드카드 출시

컴퓨팅입력 :2015/10/08 09:39

황치규 기자

P2P 대출 플랫폼 펀다(대표 박성준)가 VIP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리워드 카드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펀다 웹사이트에서 투자처에 상관없이 연간 누적 300만원 이상 투자하면 VIP카드가 자동 발급된다. 투자자는 기존 펀다 대출 상점 방문 시 카드를 제시하면 매일 와인 두 잔 무료, 최대 3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박성준 펀다 대표는 "지역상점에 투자한 투자자들이 고객으로써 다시 상점을 방문할 경우, 상점 매출에도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대출 부실률까지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면서 "세계 최초 P2P 대출 업체 조파(Zopa)는 이러한 관계 금융을 통해 대출 부실률을 0.02%까지 낮췄다"고 말했다. 또 " 앞으로도 지역상점 밀착형 서비스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되돌려 드릴 뿐 아니라 투자 리스크까지 낮춰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펀다는 상점에 있는 POS 단말기에서 매출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대출 한도 및 금액을 측정하여 투자 리스크를 낮추는 것에 초점을 맞춘 핀테크 스타트업이다. 지난 4월 첫 서비스를 시작했고 현재 29개 상점과 개인 투자자들을 중개해 총 8억 5천만원 (10월 12일 예정)의 규모의 자금을 대출 실행했다. 펀다에 따르면 10월 8일 현재 펀다 투자 상품 평균 수익률은 연 9.7%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