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대출 펀다, 한잔차차 신규매장오픈 자금 모집

컴퓨팅입력 :2015/10/05 09:54

황치규 기자

P2P 대출 플랫폼 펀다(대표 박성준)가 한식-와인 비스트로 ‘한잔차차’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차차와 신규 매장 오픈에 필요한 자금을 모집한다고 5일 발표했다.

한잔차차는 지난 3월 문래동에 1호점을 오픈했고 이번에 P2P 대출 플랫폼 펀다를 통해 2호점 오픈을 위한 자금 1억 5천만원을 모집하게 됐다. 한잔차차 투자상품은 펀다 사이트(www.funda.kr)를 통해 10월 12일 12시부터 확인할 수 있다. 1인당 10만원부터 1천500만원까지 원하는 금액만큼 투자할 수 있다.

펀다에 따르면 이번 상품은 투자자가 투자금액에서 5% 수익뿐 아니라 매월 매출 일부도 배당 받아 최고 연 34.9%의 수익률을 얻을 수 있는 ‘추가금리’ 상품이다. POS 단말기 연동 실시간 매출 분석 시스템을 통해 한잔차차 신규 직영점의 객관적인 매출을 확인할 수 있다고 펀다는 설명했다.

관련기사

박성준 펀다 대표는 "다수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P2P플랫폼에서는 상점의 객관적인 매출 데이터 분석이 반드시 필요하다”라며 “매출의 일부를 투자자 분들께 되돌려 드리는 좋은 취지의 투자상품을 개발하는데 펀다의 매출 분석 기술이 활용되어 무척 보람 있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펀다는 앞으로도 자체 기술을 통해 투자자 리스크를 낮춘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